"집 밖에 나가지 않아도 쇼핑, 보험가입 등 모든 것 해결"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 ‘샬롯홈’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인공 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12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생활 전면에서 다양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장보기와 식사는 앱을 통해 새벽 배송, 당일배송 등 다양한 온라인 배송 방법을 이용해 진행되고 클릭 한 번이면 다양한 메뉴의 식사가 집 앞까지 배달된다. 최근에는 커피 및 디저트 프랜차이즈들도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오더 및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고 백화점 현장에 진열된 상품을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에서 실시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유통업계에서는 집과 매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더 나아가, 음성만으로도 이런 모든 서비스를 집에서 원격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는 곳도 있다”고 알렸다.

셀바스 AI는 롯데쇼핑 인공지능 스피커 ‘샬롯홈’에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공급하여 AI 쇼핑 어드바이저 ‘샬롯’과의 대화를 통한 장보기 및 쇼핑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했다. 

샬롯홈은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리아 등 롯데 계열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하여 주는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이다. 

더욱 정확한 음성 인식과 자연스러운 음성 합성음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말하면 주문과 결제를 도와주며 쉽고 자연스럽게 대화로 상품과 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오늘 일정 및 뉴스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음성으로 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가 집 밖에 나갈 필요 없이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누릴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지원한다. 

인공지능 헬스케어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

이외에도 셀바스 AI는 건강관리와 개인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들을 다양한 업계와 협업해 출시 중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최근 접촉하지 않고도 보험가입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집에서 누릴 수 있게 됐다.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나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는 가운데 앞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삶에도 어떤 다양한 언택트 기술들이 우리를 안전하면서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생활을 가능하게 할지 더욱 기대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