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서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출마 공식 선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김성태 국회의원 / 박진종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김성태 국회의원 / 박진종 기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국회의원(비례대표)은 4일 “대한민국 산업화의 견인차였던 마산의 영광을 되찾겠다. 위기에 빠진 마산을 혁신하고 마산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의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젊은 마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의원은 이날 21대 총선에서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마산을 세계 속의 융합혁신경제 모델 중 대표 사례로 만들 것이다. 혁신하지 않는 정당이 외면당하듯 변화하지 않는 도시에는 미래가 없다. 마산에 새로운 선택이 필요하다. 한국당과 마산의 변화 필요성이 크다”고 역설했다.

특히, 김 의원은 영남 중진들의 2선 후퇴를 주장했다. 그는 “마산로봇랜드가 마산 발전에 무슨 도움이 되었냐고 지적하며, 전문성 없는 정치인들로 인해 지역 발전이 지연됐다.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사가 등용돼야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 대한민국 정보화 성공을 이끌었던 경험으로 국가와 마산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이 직면한 위기를 타개하고 마산 경제 성장을 이끌 신 성장 동력으로 ‘융합혁신경제 Q-City, 마산’ 정책도 발표했다. 

‘융합혁신경제 Q-City, 마산’은 ▲첨단 미래 먹거리 산업인 양자 클러스터(Quantum Cluster) 조성 ▲융합혁신경제에 기반 해상스마트시티(aQuamarine City) 건설 ▲ICT기반 스마트 융합혁신 기술 도입으로 고령화 문제를 해결할 ‘어르신이 행복한 마산(High Quality Silver Life)’ 조성 ▲마산합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최첨단 재난안전 플랫폼(SeQurity platform)’ 구축 등 4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김 의원은 ‘융합혁신경제 Q-City, 마산’이 “새로운 방식으로 마산의 미래를 세우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실현할 방식이다. 마산은 세계 속의 융합혁신경제 모델 중 대표 사례로 언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