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성형외과 이수상 원장

입시 준비로 학업에 집중해야할 시기이지만 학생들 또한 외모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하지만 학교로 학원으로 바쁘게 다녀야 하기에 외모관리를 할 시간은 부족하기만 하다. 때문에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을 앞둔 이 시기에는 쌍꺼풀 수술 등의 성형 수술을 받으려는 학생들이 많아진다. 관련 수능이벤트를 준비하는 곳들도 많다.

수능이 끝난 이 시기에는 콤플렉스를 개선하기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특히 수험생할인 같은 관련이벤트들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데, 이 때 가격에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전문성이나 청결한 환경에서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책임 집도하에 안전하게 수술이 이뤄지는지 의료진들의 섬세한 의료 서비스와 염증 등 부작용을 막기 위한 철저한 소독과 안전한 마취 시스템 등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 특히 눈을 더욱 크게 만들 수 있는 쌍꺼풀수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자연유착법과 같은 쌍꺼풀수술은 실에 의존하여 강제로 고정하는 기존의 매몰법과 달리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쌍꺼풀을 만들어야 한다. 수술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선천적으로 가진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도록 해야 한다.

또한 조그마한 구멍을 통해 수술해 흉터가 거의 없도록 해 쌍꺼풀이 잘 풀리지 않도록 해야 하고 수술 후 붓기도 적고 회복이 빠르도록 섬세한 수술이 요구된다. 

절개 안검하수수술, 앞트임 및 뒤트임수술 등의 눈성형이나 콧대 및 코끝, 미스코, 셀렉과 레이저토닝 시술, 나비프락셀 시술, 바디라인주사, V라인주사 등에도 관심을 보일 수 있고 효과도 중요하지만, 관련의 와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시기를 놓치지 않고 급하게 해야겠다는 성급한 맘으로 충분한 대비없이 하게 되면 자칫 큰 부작용을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선 개인의 정확한 진단 이후 후 수술이 이뤄져야 획일적인 수술로 발생하는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골격이나 얼굴 비율, 피부 두께 등을 세밀히 파악한 뒤 자신에게 맞는 수술이 이뤄져야 하고 무엇보다 사전에 관련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통해 유의사항 등을 필히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스카이성형외과 이수상 원장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