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 일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은 국내 여행지로 인기다. 부산에서는 예쁜 바다를 실컷 볼 수 있다. 아울러, 부산에는 즐길 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모두 많다. 부산 2박 3일 여행 필수 코스인 부산 여행지, 부산 맛집을 비롯하여 부산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부산 가볼 만한 곳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가볼 만한 곳

부산 여행에서 바다는 빠질 수 없다. 여름이 가기 전에 부산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자. 부산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이 있다. 송도 해수욕장에서는 해상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부산 광안대교는 밤 드라이브 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부산 야경을 보기 좋은 장소다. 부산 남포동은 커플 여행 시 방문하기 좋은 데이트 코스다. 남포동에는 맛집과 예쁜 카페가 많다. 깡통시장, 국제시장, 자갈치시장을 둘러보는 부산 시장 투어 코스도 좋다.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은 가족 여행 시 방문하기 좋은 부산 관광지다. 아이랑 갈만한 곳이다. 부산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바닥분수도 인기다. 부산 사상근린공원 바닥분수에서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부산 밀면 맛집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맛집 추천

‘상국이네’는 부산 해운대 시장에 있는 분식집으로, 해운대 맛집으로 유명하다.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는 tvN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이다.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맛집이다. 밀면은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해운대가야밀면’은 밀면 맛집으로 유명하다. 부산 광안리에는 ‘민락회타운’이 있다. ‘민락회타운’은 광안리 횟집이 모여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회를 배불리 먹을 수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통한다. ‘별침대’는 광안대교를 전망으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다. ‘엣지993’은 해운대 전망 좋은 카페다. 루프탑 카페로, 주류도 즐길 수 있다.

▲부산 펜션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펜션 추천

‘바다봄펜션’은 지난달에 오픈한 신축 펜션이다. 송정 해수욕장과 가까우며, 전 객실 오션뷰다. ‘바다향기펜션’은 해운대 해수욕장 펜션이다. 10인 이상 묵을 수 있는 단체룸이 있어 대가족 국내 여행 시 제격이다. ‘1872팡시온펜션’은 부산 기장의 풀빌라 펜션이다. 커플 여행 펜션으로 좋다. 부산 혼자 여행 시에는 부산 캡슐 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HOTEL1’은 광안리 해수욕장 앞 캡슐 호텔이다. 오션뷰 객실에서 부산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부산 여행 코스로 좋겠다. 부산 전망 좋은 호텔로는 ‘힐튼 부산’, ‘크라운 하버 호텔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 ‘신라스테이 해운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