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요리 및 삼겹살 요리 만드는 방법과 양파 튀김 만드는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조리 도구 중 하나다. 공기로 튀겨내는 원리로 기름이 적고 관리 및 조리가 편해 많은 이들이 요리에 활용한다. 특히, 자취생 및 가정주부 등 매일 요리를 해야 하는 경우 가정식 반찬을 만드는데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는 것이 바로 에어프라이어 요리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조리가 간편해 냉동식품, 통삼겹, 등갈비, 양파 튀김, 감자튀김 등을 넣어주면 요리를 뚝딱 완성해 낼 수 있다. 더욱이, 에어프라이어는 가족 식구에 따라 다른 크기를 구매할 수 있어 요리를 좋아한다면 대용량으로 구매해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즐겨 볼 수 있겠다. 더욱이,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에어프라이어 요리에는 통삼겹과 삼겹살 요리가 있다. 이러한 바비큐는 조리 시 청소가 오래 걸리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종이 호일을 깔고 요리를 하면 깔끔한 삼겹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에어프라이어 요리인 삼겹살 요리 및 닭가슴살 요리에 대해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 재료 냉동 만두, 피자, 웨지감자, 스테이크 등 조리 방법을 알아보자.

▲에어프라이어 요리 삼겹살 구이 시간 및 오삼불고기, 돼지 주물럭 등 삼겹살 볶음밥 만드는 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삼겹살 구이)

에어프라이어는 공기로 음식을 튀겨 내는 원리로 작동한다. 이에 에어프라이어에 삼겹살을 넣어 돌려주면 간편하게 삼겹살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삼겹살 요리는 먼저, 구이, 볶음 등이 있는 제육볶음이나 오삼불고기, 돼지 주물럭 등은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만들 수 없으니 냉동 삼겹살과 대패 삼겹살을 주로 이용해 조리하는 것이 좋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 시간은 200도에 10분을 조리시간을 맞춘 뒤 열어 다시 뒤집어서 같은 시간을 설정한다. 삼겹살 요리를 만들 때는 마늘을 함께 넣어주고 통 삼겹 요리를 에어프라이어 기기로 조리하는 경우 소금과 후추를 사용해 미리 간을 해주면 좋다. 또한, 삼겹살 요리를 할 때 버섯을 함께 잘라서 넣어주면 맛있게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양파 튀김 블루밍 어니언 만들기 레시피와 닭가슴살 요리 및 삼겹살 요리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양파 튀김(블루밍 어니언)

최근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가장 인기가 많은 레시피는 바로 양파 튀김인 블루밍 어니언 만들기다. 이는 양파 꽃 튀김이라고 불리며 양파가 활짝 펼쳐져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에어프라이어 요리 중 가장 쉬운 레시피에 해당한다. 에어프라이어 양파 튀김은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간편 조리 음식이다. 특히, 양파를 뿌리를 남긴 상태로 꽃 모양으로 16등분으로 잘라 물에 담가두면 된다. 이어 튀김가루, 파프리카 가루, 카레 가루를 섞어 양파에 묻혀준 뒤 계란 물에 묻혀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넣어 180도에서 12분을 조리하면 간편 양파 튀김 블루밍 어니언이 완성된다. 양파 튀김 외에도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캠핑 요리로 적합한 소떡소떡, 웨지 감자, 스테이크, 냉동 만두, 냉동 피자 등이 있으니 고민 없이 저녁 만찬을 즐겨보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