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각진 얼굴형 개선을 위한 귀뒤사각턱 수술, 의료진 선택 신중해야

인터넷뉴스팀 기자 | 기사입력 2017/06/21 [13:54]

각진 얼굴형 개선을 위한 귀뒤사각턱 수술, 의료진 선택 신중해야

인터넷뉴스팀 기자 | 입력 : 2017/06/21 [13:54]

최근 외모가 하나의 사회적 스펙으로 여겨짐에 따라 작고 갸름한 얼굴형, 바디라인 등 외모 및 뷰티에 대한 관심이 성별과 연령을 떠나 점차 커지고 있다. 이 같은 변화로 인해 크고 각진 얼굴안면윤곽 등 외모적 불만족에서 오는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각진 얼굴형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이들 사이에서 퀵안면윤곽 수술방법 중 귀뒤사각턱 등의 의료서비스가 콤플렉스 해소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정면에서 봤을 때 사각턱 모양의 하악각인 경우 귀밑에 각져 보이는 측면부위를 수면마취 하에 귀 뒤 접히는 부위 2~2.5cm정도 최소절개를 통해 각진 부위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이 수술법은 수면마취 하에 귀 뒤 접히는 부위에 절개를 최소화해 출혈이 비교적 적다. 또 내시경으로 주변 조직 및 신경손상 등을 피해 귀밑 각진 사각턱 부위 뼈를 절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수술 범위와 환자상태에 따라 단순히 귀밑 각진 뼈를 절제해내는 귀뒤사각턱 축소술과 귀밑 사각턱 절제 시 이차각을 예방해 사각턱뼈를 갈아내는 방법이 아닌 한번에 절제하는 긴곡선절제술 방식의 귀뒤사각턱 수술로 나뉜다.

 

수술 후 붓기나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기존 입안절개를 통한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다.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면 여름휴가, 방학기간 등 긴 기간을 이용해 시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바쁜 직장인의 경우, 주말회복 후 일상복귀가 가능하므로, 측면의 각을 제거해 짧은 회복기간 내 얼굴 부드러운 턱라인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원장은 “크고 각진 사각턱 얼굴형이라고 해 무조건 사각턱뼈를 절제하는 방식이 적합한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볼지방흡입이나 심부볼지방제거, 사각턱보톡스 등의 시술 방법이 적용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귀뒤사각턱 수술은 수술 전 정확한 개별검사 후 얼굴뼈 및 주변조직에 대한 파악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맡겨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며 “더불어 수술 후에는 의료진의 주의사항을 숙지 후 일상에서 준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